보건환경

상수의 고도처리 중 오염물질별 처리공법

SUP! 2023. 11. 28. 22:32
반응형

상수의 고도처리에서는 다양한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다양한 적용공법이 사용된다.

일반적인 오염물질과 그에 따른 적용공법에 대한 설명:

부유물질 (Suspended Solids):
적용공법: 응집 및 침전 공법을 사용합니다. 응집제를 첨가하여 물질을 결합시키고, 이후 침전시켜 큰 덩어리로 만들어낸 후 분리한다.

미생물 및 세균 (Microorganisms and Bacteria):
적용공법: 소독 및 여과 공법을 사용한다. 소독제를 첨가하여 미생물을 살균하고, 여과를 통해 세균을 체외로 분리한다.

유기물 (Organic Matter):
적용공법: 산소공급 및 활성탄 처리를 사용한다. 산소를 공급하여 유기물의 분해를 촉진하고, 활성탄을 사용하여 물질을 흡착 및 분리한다.

질소화합물 (Nitrogen Compounds):
적용공법: 생물학적 처리와 전기화학적 처리를 사용한다. 미생물에 의한 생물학적 처리로 질소 화합물을 분해하거나, 전기화학적 처리로 질소를 제거한다.

인 (Phosphorus):
적용공법: 화학 침전 및 생물학적 처리를 사용한다. 화학 침전으로 인을 침전시키거나, 미생물에 의한 생물학적 처리로 제거한다.

금속 이온 (Metal Ions):
적용공법: 침전, 흡착, 및 이온 교환 등 다양한 화학 처리를 사용한다. 침전제를 사용하여 금속을 침전시키거나, 흡착제 또는 이온 교환 수지를 이용하여 제거한다.

염소 (Chlorine):
적용공법: 탈염 공법을 사용한다. 활성탄 필터, 아황산화제, 또는 염소 제거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염소를 제거한다.

상수의 고도 처리에서는 다양한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위와 같은 다양한 공법을 조합하여 사용한다. 각 처리 단계에서 특정 오염물질에 대한 효율적인 제거 방법을 선택하고 적용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상수를 얻을 수 있다.

반응형